홈 > 노인 > 노인
노인

성남시 어버이날 행사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최고관리자 0 2226

성남시 어버이날 행사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성남시는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5월 8일 오후 2시 시청 1층 온누리에서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를 슬로건으로 한 기념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는 성남지역 6곳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400여 명과 일반시민 등 모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식전 공연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원아들(15명)이 재롱잔치를 벌여 ‘산도깨비’, ‘장구 도깨비’, ‘상하이 트위스트’ 등의 노래와 율동을 선보인다. 


초청 가수 하태하 씨는 ‘떠날 수 없는 당신’, ‘당신의 남자’, ‘18세 님과 함께 트위스트’ 등의 트로트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기념식에선 효행자 9명, 장한 어버이 3명, 노인복지 기여자 18명 등 모두 30명이 도지사·성남시장의 표창을 받는다.


이외에도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사랑과 공경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나눠드리는 이벤트를 연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어르신들의 오랜 경험과 연륜이 오늘의 성남을 만들었다”면서 “지역 사회에서 인생 2막을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소득·


돌봄·여가·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6곳 노인종합복지관에 연간 135억원을 지원해 여가 활동, 돌봄 서비스, 경로식당 식사를 제공하는 한편 70세 이상에 연간 최


대 23만원의 버스비 지원,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의 60세 이상에 치매 감별검사 본인부담금 최대 33만원(국비 11만원 별도) 지원 사업 등을 펴고 있다. 



https://www.wdn-news.com/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