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장애인 > 장애인
장애인

“건강도 환경도 쓰담쓰담”…경기도 장애가족과 함께한 ‘기회 돌봄’ 행사 성료

최고관리자 0 534

page1


    경기도는 지난 2일 시흥 갯골생태공원에서 도내 장애인 및 가족들이 함께하는 ‘기회 돌봄(기회와 돌아봄)’ 행사를 개최했다.

 

경기도가 추진하는 ‘장애인 기회소득’과 ‘360° 어디나돌봄’ 사업에 참여하는 장애인과 가족 등 1천여 명이 참여한 행사에서는 참여자와 가족들이 함께 걸으며 환경정화 활동을 하는 ‘쓰담걷기’가 진행됐다.

 

갯골생태공원 산책로 약 3km 구간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수행하며 참여자들은 지역사회 봉사를 경험하고 성취감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산책로 중간에 마련된 부스에서 ‘봉공이를 찾아라’ 미션, 마술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졌다. 잔디광장 무대에서는 예술인 기회소득 참여자의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열렸고, 장애인 생산품 전시, 경기도장애인체육회 1:1 맞춤 운동처방 등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기후행동 기회소득과 예술인 기회소득에 참여하는 경기도민도 함께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 인식개선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 기회소득 참여자는 “건강도 챙기면서 환경도 챙길 수 있어 가치있는 하루였다”고 전했으며, 360° 어디나돌봄 참여자의 어머니는 “주말에 자녀와 무엇을 해야 할지 항상 고민이었는데 행사에 참여하며 자녀와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좋은 추억을 만드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경기도는 지역내에서 참여자 스스로 선택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가치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야외에서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안전사고에 대비해 시흥시청, 시흥경찰서, 시흥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등과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해 단 한건의 사고도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했다.


https://www.wdn-news.com/

0